홈페이지 >

직장: 어제 사장이 나를 비판했다

2007/8/11 13:17:00 41147

맥디슨은 기술자로서 대학을 졸업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사소한 일로 상사에게 한바탕 야단맞았다.

왜 이렇게 일처리가 안 좋아.

이러다 일을 할 수 있을까? 말이 많지 않지만 말투가 엄격하고 태도가 강경하다.

이 같은 말들을 크게 들어 자존심이 큰 상처를 입었다.

그는 정말 몇 마디 말대꾸하고 싶었는데 결국 화를 억누르고 고개를 숙였다.

무디슨이 그를 훈계할 때 매우 엄격한 업무를 발견하고, 매번 자신의 신임에 대해 자신의 신임에 대해 조금도 약해지지 않았다.

그리고 상사는 맥디슨을 혼내며 전문적인 지식과 방법을 자주 주입한다.

원래 사장의 비평은 반드시 나쁜 일이 아닐 것이다.

무디슨이 처음 처음 답지 않았던 것은 아니었던 것이 아니었다.

무엇보다 사장의 비판에 대해 가장 중요한 것은 훈계의 원인에 대해 진지하게 반성하고 빨리 잘못을 고치고 끊임없이 진보하도록 하는 것이다.

‘ 욕을 먹다 ’ 에서 성장하다.

누군가도 ‘ 욕을 먹는 것 ’ 이라고 놀리는 것은 사장과 함께 지내야 할 능력이다.

사장은 늘 너보다 강하기를 바라기 때문에, 네가 잘못을 저지른 곳을 찾아낼 수 있을 때 그의 위대함과 총명함을 나타낼 수 있었을 텐데, 너는 왜 그를 완전하지 않았을까? 물론, 아무도 사장의 비판을 피할 수 없었을 때 많은 사람들이 표면적으로 받아들였지만, 마음속으로는 스스로 변명하고 있다.

그들은 사람들이 잘 이해하는 것을 알지 못한다. 사장이 그렇게 하는 것은 반드시 그의 원인이 있을 줄 모른다.

그러므로 구체적인 업무 과정에서 그들은 사장의 분부에 기꺼이 따르지 않고 시큰거리면서 “사장님께서 이렇게 하라고 하셨다. 틀리면 나와 상관없다 ”고 말했다.

심지어 부정적인 저항을 하고 일을 대처하는 사람도 있다.

가봉과 가봉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으려는 뜻에 대해 사장이 지적하는 실수를 무릅쓰고 보복에 대한 경향이 있다.

사장의 비평을 잘 이해하고 사장의 비판을 정확하게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그래야 사장의 인정과 호감을 얻기 쉽고 중용받아 임금 승진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기 때문이다.

일단은 사장의 비판을 받고, 우선 사장의 관점에서 문제를 생각하며, 늘 이렇게 바꾸고 사고를 하면 자신의 능력을 높이기 쉽다.

일사불란한 입장에서는 사장의 비평과 관련해 사장의 비판에 얽매이지 않고, 아무리 사장의 의견은 왜 이치에 맞지 않을 수 있겠는가.

사실 사장의 관점에서 문제를 볼 수 있을 때, 자신의 잘못을 더 잘 파악하고, 사장의 의견을 받아들이고 소극적인 저항을 저지른 것은 아니다.

일사불란한 사고를 시도하다.

사장이 문제를 생각하는 방식은 일반 직원과 달리 사장은 회사의 이익을 출발점으로 전체적으로 문제를 총괄하여 대국을 중시한다.

일반 직원들은 자신의 각도로 결정할 수도 있다.

이례적으로 두 직원이 다툼을 벌이고 있다는 것을 알고, 사장은 두 사람이 모두 재능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다만 조금이라도 자기주의가 있다는 것을 알고 사장은 결코 사퇴하지 않을 것이며, 이에 따라 일상의 케미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그래서 두 사람이 헤어져 다른 부서에서 재능을 발휘할 것이다.

일반 부하로 바꾸면 엄명규율에서 출발해 그 중 한 사람을 사퇴할 수도 있다.

비일비일비재하여 사장의 사고방식을 시험해 보는 것은 당신의 시선이 원대하다, 전체와 대국에 더욱 주의할 수 있다.

모처럼 우호적이지 않은 사장은 "청진기"를 배워야 한다. 내면 활동과 진실한 의도를 알고'환위사고'를 진행한다.

사장의 비판을 받았을 때, 자신의 입장에서 문제를 고려한다면, 사장이 고의로 트집을 잡고, 자신과 비교할 수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이런 생각이 들 뿐 아니라, 잘못을 고치는 데 불리할 뿐 아니라, 다시 한 번 더 나아가서, 한 번 한 번 더 나아가서, 한 번 더 나아가, 한 번 더 나아가 상급의 정상적인 업무 관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래서 위치를 바꾸는 데 무방하게 사장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자. 만약 내가 지도자라면 잘못된 부하를 어떻게 대할 것인가?

원칙을 상실하고 제멋대로 방임하고 고식천을 할 수 있을까? 답은 분명 불가능하다.

이런 생각을 하면, 흔히 마음이 가라앉는다.

“ 변압기 ” 를 하다.

하급으로서 우리는 상급자의 태도와 방법을 좌우할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사장의 출발점이 좋다면, 태도가 좀 딱딱하고, 언사가 과격하거나 방식이 부적절하지 않으므로, 부하로서도 적당히 이해하고 이해해야 한다.

심리적 소질이 건강한 사람은 불쾌한 상황에 직면하면 ‘변압기 ’처럼 자신의 감정을 자동적으로 조절하는데, 정신적 성격은 내성적이고 자존심이 강하고 좌절에 강한 사람은 문제를 지나치게 심각하게 볼 수 있고, 의지는 소극적이다.

'풍선'형 직원들은 극단적으로 기막힌 얼굴에 참지 못하고 바로 폭발하여 사장과 날카롭게 맞서기 때문에 무궁후환을 남기거나 장기적으로 울적한 정서를 모아 보내지 않고'원부'처럼 심신이 큰 상처를 입게 된다.

‘ 자이언트 ’ 는 ‘ 자이언트 ’ 를 크게 배워 타격을 받을수록 더 신나는 ‘ 자이언트 ’ 가 될 것이다.

답상: 만약 우리가 비판과 비난을 교훈을 한 번으로 받아들이고 의지를 단련할 기회로 좌절과 고난을 같은 소중한 재산을 시킵니다. 그렇다면, 솔직하게 직면할 수 있을까요?

  • 관련 읽기

‘ 형 ’ 에 따라 인간 관계 를 잘 처리하다

효과적 소통
|
2007/8/11 11:14:00
41153

직장 에서 깊이 사귀어서는 안 되는 다섯 사람

효과적 소통
|
2007/8/11 11:13:00
41141

사무실 가짜 천사 생존 안내서

효과적 소통
|
2007/8/11 11:10:00
41142

직장 교제 남녀유별

효과적 소통
|
2007/8/11 11:07:00
41125

어떻게 소통 장애를 해결합니까?

효과적 소통
|
2007/8/11 11:06:00
41235
다음 문장을 읽다

네 사람 은 자유로운 비판 을 가르친다

비판은 통상적으로 진보의 기회를 의미한다.그러나 대부분의 비판은 건설적이다.건설적 비판 앞에서는 반격과 논쟁이나 무례한 비판에 대해서는 아무런 문제도 없다. 이런 비판에 대해서는 대수롭지 않은 시정, 심각한 문제로 진화될 뿐이다.건설적인 비판을 받고 집행하는 것은 성숙과 직업화의 표현이다.이하 이 지도 방침은 너에게 가르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