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복 가게 사장이 장사의 길을 이야기하다.
나 경영
아동복
이미 10여 년이 되었는데, 세계무역성에 도착한 후에도 장사가 잘 되고, 고객들은 모두 입소문으로 전해져 왔다.
세계무역성1층 니트 속옷 전문시장 C 구 1059호 방방아동복점에서 보스 샤오화는 고객의 간극을 바쁘게 접대하는 데 즐거워하며 필자에게 아동복 경영 노하우를 다룬다.
소아화는 여러 시장에서 아동복을 운영해 왔지만, 해마다 인상된 노점비가 부담감이 적지 않아 세무역성에서 2년 만에 면세면세의 혜택정책을 알게 된 뒤 샤아화는 세무역성에 입주하기로 결정했다.
2007년 10월, 세계무역성은 성대하게 개업하였으며, 쇼애화의 아동 가게는 상품이 풍부하여 고객이 끊이지 않았다.
초애화는 아동복 제품의 관건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품종
많습니다. 고객에게 충분한 선택의 여지가 있습니다. 다른 브랜드의 전문점과는 달리 주요 몇 가지에 의존하는 것이 아닙니다.
새로 개장할 때는 일정한 비품량이 필요해 앞으로 판매 과정에서 점내에서도 일정한 비품량을 유지해야 한다.
초애화의 가게에는 갓 태어난 아기가 입은 복장이 있고, 156세 학생이 입은 복장이 있고, 크고 작은 500여 가지 디자인이 있다.
초애화는 아동복 가게가 가장 필요할 때 ‘돌아보는 손님 ’을 가장 잘 키워야 한다고 생각했다. 한 엄마가 너를 인정한다면, 아기가 유아기간부터 14세 동안 대부분의 옷을 너에게서 살 수 있기 때문에 고객의 선택의 여지는 반드시 커야 한다.
인터뷰 때 여섯 섬에서 온 젊은 어머니는 한 번 골라 자신의 아이를 각각 두 벌의 옷을 샀다.
필자는 왜 이곳에서 사는 것을 좋아하느냐고 물었을 때 30대 젊은 엄마는 “내가 손에 든 이 팬츠, 똑같은 디자인과 색깔이 어느 시장에서 25위안을 원하는데, 여기는 20위안이면 동복을 사야 한다 ”고 말했다.
소애꽃가게의 아동복 가격이 저렴하여 많은 고객들이 공인한 것이다.
이에 대해 샤오아화는 자신이 믿고 있는 것이 박리다매라고 밝혔고, 가게 안의 아동복은 모두 공장에서 직매되고, 세무역성 면세와 면세도 면세로 인하여 최저점으로 가격을 내렸다.
초애화는 이씨를 진정으로 1위에 올리는 것이기 때문에 초애화는 상품의 품질을 엄하게 닫는다고 말했다.
지난해 남마에서 온 중년 남자가 소애꽃가게에서 옷을 사서 손자에게 생일 선물로 줄 줄은 몰랐다. 사신 후 가족은 옷도 디자인도 좋고 질도 좋았고, 이후 이 중년 남자의 며느리는 방방동복점의 단골손님이 되었다.
경영 중 샤오아화는 고객과의 교류를 통해 다른 고객의 차이점 및 수요 심리, 소비 성향을 넓혀야 판로를 확대할 수 있다.
후계자
… 이다
지금의 아이들은 모두 외동자녀, 아이가 작고, 학부모들이 어린이의 옷을 선택할 때, 보통 안전과 가치 취향에 보관하는 등 어머니들의 선택에 적당한 조언을 해주고, 유치원 아이들에게 옷을 배워야 하기 때문에 옷을 벗고 벗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초애화는 또 때때로 훈훈한 특색 서비스를 늘려 고객에게 작은 것을 증정하고, 양말, 속옷, 속옷, 팬티 등, 작년 여름, 초애화는 가게에 가져온 아이들에게 선물해 주고, 이 장난감 꽃들은 아주 작지만 초애화에게 두터운 보답을 주었다.
국방아동 가게는 독특한 경영 이념, 패션의 신선한 디자인과 품질이 저렴한 상품으로 장사가 잘 되고, 매일 영업액은 평균 3000위안 안팎이다.
공휴일과 휴일마다 작은 가게에는 쇼핑을 하러 온 어른과 아이와 기쁨과 행복이 가득 차 있다.
초애화는 자신이 좋아하는 직업을 찾았고 그 중에서 많은 즐거움을 얻었다고 말했다.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