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강여상: 진정한 직업화라니

2011/7/25 16:37:00 35

강여상 진정한 직업화

무엇이 진정한 직업화입니까?


글자에 따라 직업을 이해하다.

직무란 직위 혹은 직함.

일반적으로 사회조직의 역할은 종종 임명이나 선거에 임명된다. 당신이 사장이나 변호사든 모두 사회경제활동에 당신의 역할이다.

즉 이 조직의 권력 부문이나 개인의 정의가 무엇이냐, 너는 무슨 권리가 있고, 너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 그 지위에서 그 정치를 도모하는 것이 바로 ‘ 직무 ’ 라는 요구이며, 이직이란 바로 네가 이 자리를 떠난 것이다.


뭐가 업이죠?

우리는 항상 말한다

'성가입업 '

여기에서 ‘ 업 ’ 을 말하는 것은 어떤 성취나 결과다.

일을 하는 것은 사업을 위한 것이다.

일이 앞서고, 일이 뒤이어, 일이 없으면, 공짜로 하는 것이다.

업종도 앞서고, 업종은 뒤에 있지만, 어떤 행로가 결과를 낼 수 없다면, 이 업계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이로써 직업 강의는 그 자리에서 그 정치를 꾀하고 결과를 얻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직업화

직책 요구에서 출발해 상응하는 업적이나 가치를 만들어내는 것이다.


현재의 문제는 직업화가 왜 현대 상업사회의 기초입니까?

이 주요와

사회분업

관련되다.

현대상업문명은 시장거래시스템을 발명함으로써, 거래를 통해 범위나 규모의 분업과 협력을 실현할 수 있다.

예를 들면, 그 구성은 중국 노동자들이 만든 벽돌, 러시아 노동자들이 만든 강재, 미국 노동자들이 만든 도료, 독일 노동자가 만든 마루, 영국 노동자들이 만든 난방기 등이다.


가치는 교환을 통해 이뤄졌으니 현대기업이 강조한 업적은 제조자와 무관하다.

여기에서 실적이나 가치는 주로 외부 수급관계로 결정된 것이며 노동량과 기본적으로 무관하다는 논리가 서방 경제학의 기초로 구성됐다.


그 외부 시장의 수급은 또 어떤 결정입니까?

첫째는 시장 제도, 둘째는 고객 수요다.

이 두 가지는 기업에 독립하는 것이지 기업이 다르다고 바꾸지 않을 것이다.

제도와 고객가치의 독립성은 실적을 독립적으로 얻은 업적가치는 사장의 차이에 따라 다르지 않다. 누가 사장이든 창출한 업적은 시장제도와 고객가치로 결정된다.


이런 독립성은 현대 직업 경영인의 근본적인 기둥이다.

직업 경영자란 시장 제도와 고객 가치를 행동 준칙으로 관리를 통해 가치를 창조하는 이들이다.

시장제도와 고객의 가치의 독립성이 없다면 직업 경영인의 독립성이 있을 리가 없다. 이것은 왜 직업 경영인이 사장에게 해고당하는 위험을 무릅쓰고 상업규칙과 상도덕을 지키는 원인을 맹세해야 한다.


이로써 현대상업문명 중 직업개념에서는 직업의 근본, 한 직원의 우수, 가장 중요한 것은 직업이 아니라 경업이다.


경업이라니?

경업은 우선 시장 규칙과 고객의 가치에 대해 따르는 것이다. 규칙이 없고, 고객이 없으면 더 이상 쓸모가 없다. 그 다음은 시장 규칙과 고객의 가치 아래에서 부지런히 노력하고, 열심히, 전념하는 것이 이른바 전문화다.

대전제는 다음의 논리가 1푼의 경운으로 이루어졌다.


왜 중국 기업은 현재 직업화 수준이 그렇게 낮습니까?

현재 현실적으로 보면, 주요 원인은 우리 시장 교환 규칙 자체에 문제가 있다는 것이다.

제도적 임대 현상의 존재는 고객의 가치를 존중하지 않게 하여 실적을 독립성을 잃게 했다.


그러나 정부나 제도에 책임을 완전히 미루는 것은 공정하지 않다면, 왜 충분한 경쟁 분야에서 가전제품, 의상, 음료, 우리는 어디서나 무직업적인 행위를 볼 수 있다.

왜 이런 업종들은 여전히 대량의 직업 경영인의 출현되지 않습니까?


나는 원인이 원천에서 찾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중국 역사를 보면 전통의 중국 사회는 소농경제를 주체로 하는 사회이며 소농경제의 가장 큰 특징은 사회분업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모두 1묘 3분지를 지킨다.

한때 중국인들이 추운 섬으로 옮긴 적이 있는데, 물고기를 생으로 삼아 산에서 단단한 빙층에서 씨앗을 뿌리고 무엇을 심을지 아닌지, 농업문화의 강대함을 볼 수 있다고 한다.


분업이 없다면 대규모 거래도 없고 자급자족일 뿐이다.

자급자족의 환경에서 ‘ 업 ’ 은 고정적인 규칙이 없고, 규칙이 없으면 도덕적으로 조절할 수밖에 없다.


중국 문화의 이러한 직업에 대한 정의는 현대 상업문화의 정의와 본질의 차이가 있다.

현대 상업 문명 중, 산업은 가장 잘 알려진 것이기 때문에, 직업을 위해 서비스하는 것이야말로 일 (업업)에 맞지 않다.

전통적인 중국 문화에서 산업은 잘 모르지만 직무 (사람) 는 잘 알지만, 인간은 변화할 수 있고, 도덕적 역할은 바로 ‘ 인욕 멸멸망 ’ 이다.

이것이 바로 권모사상의 기원: 사람에 대한 옳지 않은 일에 모든 권력을 중심으로 객관적인 기준이 하나도 없다.


문화의 생명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낫다.

이것이 왜 오늘이 충분한 경쟁 시장이라도 여전히 상당한 중국 기업가가 관리중 ‘직 ’을 1위에 두고 ‘업 ’을 두 번째로 두번째로 두번째로 두번째로 두번째다.

이들이 보기에는 개인에 대한 충성도 없고 실적이 무의미하기 때문이다.

직무라는 것이 무엇이냐, 너의 직위는 내가 너를 임명했으니, 네가 내 말을 듣는 것이 바로 직무이다.

이런 큰 문화 배경 아래에서 나는 항상 ‘ 덕 ’ 으로 회사의 경영자를 다스리는 기업가를 강조하고 있지만, 사실 마음속 덕에 대한 해석은 대부분 그에 대한 충성을 의심한다.


이것은 소농경제문화 중의 모두의 긴 사유로 이런 사고에서 직업 경영인이 어떻게 성장할 것인가?

기업가의 조신 운동을 너무 많이 접촉한 후 나는'기업가 최초 추진'이라는 개념을 제기했다.

기업가의 자혁명은'하느님의 손'이다. 기업의 직업화의 첫 추진력이다.

만과, 이런 우수 기업의 직업화를 연상하는 등 기업인들이 위대한 걸음을 내딛는 것이 관건이다.

그렇지 않으면 네가 뭐라고 해도 나는 배후의 지속력을 의심한다.


그러나 어렵다고 여기도 어렵지 않으니, 기업가들이 다른 사람의 생명을 바꾸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자신의 목숨을 바꾸는 것은 어렵다.

가업은 마라톤처럼 어떤 우수 선수가 자신에게 극한 돌파에 이기는 것이 아닐까?


 
  • 관련 읽기

어떻게 해야만 직원들을 이기적으로 사사로이 만들 수 있습니까?

인사 노사
|
2011/7/25 15:33:00
46

중국 및 동아시아 노동자 월급 증가 의상 소매 무역상 두통

인사 노사
|
2011/6/7 9:02:00
21

인재를 얻는 길을 타파하다

인사 노사
|
2011/5/31 13:40:00
55

‘ 패션 ’ 의상 브랜드 풍미 & Nbsp; 저가 모드 압착공

인사 노사
|
2011/5/23 10:26:00
31

보너스, 박수, 같이 줘야지.

인사 노사
|
2011/5/18 13:36:00
19
다음 문장을 읽다

샤넬 값은 수만 위안의 신발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패션, 생생불식, 영원한 관심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그 원인은 그것의 부단한 파고립이 고전에 대한 전승에 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