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2010 거시경제가 4대 적극 신호를 나타낸다

2010/8/17 9:23:00 38

거시적 경제

국가통계국, 공신부, 세관본서 등 부처가 최근 발표한 7월 국민경제운행 데이터에 따르면 공업, 투자, 수출의 속도가 어느 정도 하락한 것으로 알려져 경제성장에 대한 우려가 일고 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현재 우리 나라는 경제가 비교적 빠른 성장 성장 안정 성장 과도 성장의 중요한 시기에 관건이 있다고 지적하고 있다.

경제 지표

성장 속도가 적당히 떨어지는 것은 경제가 급속히 과열로 바뀌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경제구조조정과 발전 방식의 전환에 도움이 된다.


사실상 성장과 동시에 적극적으로 조율구조에 적극적으로 주력해 거시경제가 고에너지 소비업종의 속도 상승, 지역 경제 발전이 균형, 민간 투자가 효과적으로 가동, 수출 구조를 최적화시키는 등 4대 적극적인 신호를 나타냈다.


고에너지 업종의 증속 증속 완화


통계국 데이터, 7월 전국 규모 이상

공업

증가치는 전년 대비 13.4% 증가 속도가 지난달보다 0.3퍼센트 하락했다.

공업이 연초 20.7%에서 7월 13.4%로 추락한 것으로 알려져 경제발전에 대한 우려가 크다.

그러나 통계국은 7월 공업의 속도 상승 0.3% 포인트 중 70% 가 6대 소비업종의 속도 회복으로 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신부가 발표한 데이터를 보면 높은 소모업의 속도가 확실히 뚜렷하게 떨어진다.

상반기, 6대 고육대 소비업 증가는 전년 대비 17.2% 증가 속도는 1분기 2.4퍼센트 상승 속도를 증가시켜 전업에 비해 0.4퍼센트 증가했다.


이 중 석유 가공 초점 및 핵연료 가공 공업이 13.4% 성장, 화학 원료 및 화학 제품 제조업 18.5% 증가, 검은색 금속 제련 및 연가공업 성장 17.7%, 유색 금속 연료 및 압연 및 공업 증가 19% 증가, 1분기 대비 3.1, 2, 5.3%포인트 하락했다.


육대 에너지 소비 업계가 속도를 높이는 것은 국가가 주도적으로 조정하는 결과다.

올해 2분기 이래로 국가는 에너지 절감 감축 감축 감시력과 낙후생산에너지 탈락력 증가를 높였다.

이외에도 고소모에너지 업계의 신상 사업과 차별전가와 조정을 실시하거나 일부 고에너지 생산품 수출환세율 등을 취소하는 등 일련의 조치를 취해 국가통계국 공계사 부장관 장위화는 이 정책이 고소에너지 업종에 대한 과속 억제 작용을 부각하고 있다.


  

수출 구조

더욱 최적화


위안화의 평가절상, 원자재 원가 상승, 정책 고동 작용이 7월 수출 데이터를 약화시켰다.

세관본서가 최신 발표한 데이터는 7월 우리나라의 1월 수출액과 수출입 총액이 다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으나 속도는 계속 반향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국발개위원 대외경제연구소 소장은 수출 증속은 차츰 반락하고 있지만 그 회복은 여전히 강렬하고, 이는 대외무역구조조정과 발전 방식의 변화를 가속화하는 결과라고 지적했다.


비즈니스부는 2010년 업무를 보유율, 구조조정, 균형을 촉진하고, 대외 무역 구조조정과 발전 방식이 바뀌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대외 무역 구조 조정 및 발전 방식 전환 방면, 비즈니스부 장관은 농경방, 자동차 및 부품, 첨단 기술 제품 수출 기지 및 국가급 설계 센터, 자주마케팅 수출 경로를 적극 탐구, 통계 시장을 공고히 하는 동시에 아프리카, 라미, 중동유럽, 남아시아, 중동, 중동 등 신흥 시장의 개척력을 강화, 2고 1자 수출을 엄격히 통제한다.


이 목표들은 지난 7개월 동안 드러났다.

데이터는 1월 ~7월, 주요 미국 유럽일 시장의 대외무역이 안정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와 동맹, 브라질 등 신흥시장의 대폭 상승하고 있다.

하건국 비즈니스부 연구원 원장은 수출이 회복되고 있는 과정에서 특히 신흥시장에 대한 수출 속도가 더욱 빨라졌다.


‘ 2고 1자 ’ 제품 수출을 통제하는 데 있어서, 조립 정책도 이미 출범되었다.

7월 15일부터 일부 철재, 유색 금속가공재 등을 포함한 406개 세호 상품의 수출환세는 모두 취소되고 이번 조정은 에너지 절감 목표를 확보하기 위한 실현이다.


"조정은 대외 무역 발전 방식을 추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비즈니스부는 일부 제품의 수출 환세율을 취소하고 국가가 산업구조조정과 대외 무역 발전방식의 전환을 추진하는 정책의 의도는 기업의 최적화 제품 구조를 유도하고 수출 제품의 품질과 등급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고, 기업의 정밀 가공 정도를 유도하고 저탄소 배출, 에너지 절약, 환경보호 제품 수출을 촉진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115 ’의 에너지 절감 목표를 달성하는 결전으로 각종 수단을 통해 감축 임무를 완수하는 데 의문이 없다.

하반기 관련 부위는 국가 에너지 절약의 전략적 요구에 따라 일부 생산 과정에서 에너지 소비, 고오염 산업에 필요한 퇴세 조정을 계속할 수 있다는 것을 기자들은 알고 있다.

또 대외 무역 발전 방식을 가속화시키는 데 대한 지도 의견도 가능한 한 빨리 출범할 전망이다.

  • 관련 읽기

공신부: 방직업 등 10대 산업 합병 정책 연내 출범

매일 첫머리
|
2010/8/16 9:42:00
37

정책 미조 8월 방복 수출 증속 하락

매일 첫머리
|
2010/8/16 9:33:00
35

경제 파동 가속 돌사자 방직업 카드

매일 첫머리
|
2010/8/16 9:31:00
35

중국 방직 의류 기업 경쟁력 500대 9월 성대하게 발표될 것이다

매일 첫머리
|
2010/8/16 9:29:00
23

항주 여복 산업 품질과 브랜드 전문 세미나 개최

매일 첫머리
|
2010/8/16 9:27:00
38
다음 문장을 읽다

唐狮专卖店环保功能衬衫吸引眼球

这几天,在本市的各大唐狮专卖店,一款休闲女格子衬衫以其特有的环保功能吸引了众多消费者的眼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