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구두닦이 장원 양강: 하이힐만 닦는다

2010/5/27 9:40:00 39

장원을 닦다

  대학을 갓 졸업한 양강은 일심으로 작은 베테랑이 되고 싶었지만, 높은 급여가 그를 궁핍하게 만들었다.우연히 구두장과의 대화를 통해 고급 스니커즈 시장의 엄청난 잠재력을 보여줬다.신발 한 켤레를 닦아서 10원까지 성급 체인 스니커즈숍을 차리고, 양강은 할수록 자신감이 넘치며 온몸에 힘이 든다.



구두를 닦는 아줌마가 주는 영감


1997년 양은 학교를 졸업할 때 하루 종일 좋은 직장을 꿈꾸고 있다.그는 창업하기 전에 두 몫의 안정적인 일을 했다. 하나는 회사원, 또 하나는 정보대 업무이고 월급은 500위안이지만 그때는 위보다 부족했다.


그날이 아줌마를 만난 것이 아니었다면 그의 인생은 변함없는 궤적을 이어갈 것이다.그 날 그는 친구와 쇼핑을 하고 있는데, 할머니를 보았는데, 나이는 아직도 신발을 닦는 체력 작업으로 생활하는 것이 매우 힘들었을 것이다.양은 막 입에 대고 물었다. “할머니, 한 달에 얼마를 벌 수 있어요?”


아줌마도 고개를 들지 않고 말했다. "천원이나 합시다. 힘껏 벌면 더 벌 수 있어요."가련한 어르신들의 마음을 안고서, 할머니의 수입이 배나 높을 줄은 몰랐다. 오히려 불쌍한 사람이 되었다.


돌아간 후 그의 마음속에 좋은 스니커즈숍이 생겨났다.


  고급 스니커즈 시장은 공백이다


개점할 생각만 한 뒤, 그는 매일 한가해지기만 하면 거리에 나가 신발을 닦는 작업모델을 관찰하고, 객원이 대부분 어떤 사람들인지, 신발을 닦는 사람들이 집중하는 황금 (1213.00, -0.40%), 0.03%, 그리고 어떤 손님들이 발굴하지 않았는데, 이 세부 사항을 적어 창업의 최초로 쌓았다.


신발을 닦는 것은 많은 사람들의 눈에는 비교적 낮은 일이었다. 부모님은 당시에 그의 생각을 듣자마자 얼굴이 멍해졌다. 몇 년 동안 대학을 다녔는데, 어떻게 이것을 생각하는지 그가 공부하고 멍해졌다.친구의 친척이 그의 일을 묻는다면 부모의 입을 벌리게 했을까?


여자친구는 그의 생각을 듣고 그를 떠나 버드나무 정면에서 찬물을 주었다.


현실은 그의 생각이 틀리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한다. 고급신발의 청소와 보수는 당시에 공백이었고, 사람들이 잘 살지 않았고, 많은 사람들이 신발이 싸지 않았고, 그들은 잘 모르는 사람에게 닦아주고 싶지 않았는데, 이것은 얼마나 큰 시장인데, 왜 여기서 인생의 첫 금까지 파지 않았을까?


  단호히 싼 신발을 닦지 않다


얼마 되지 않아 그는 본래의 직장을 마치고 집에서 일주일을 연구해 자세한 협력 계획서를 꺼내 지도에 갈 수 있는 고급 장소를 표시해 협력 파트너를 찾기 시작했다.


당시 청두인의 의식에 신발을 닦는 것은 우아한 곳에 오르기 어려웠고, 구두장이 길가에 있는 작은 식당 따위만 있었고, 화려하고 당당한 호텔 대당과 구두닦는 장인과 전혀 연결되지 않았다.몇 번이나 대당에 도착하자마자 손님에게 ‘ 예의 바르다 ’ 라고 보내졌고, 뒤에도 큰아가씨의 비꼬는 소리가 들렸다. “ 이 사람은 돈을 미치고 싶어 미치겠다, 이 지경으로 달려가 신경을 쓰는가? ”


고급스러운 장소가 없었으니, 그는 다른 방식을 채택해 자신이 노점적으로 경험을 쌓기 시작했다.


당시 청두의 태승남로는 유명한 통신거리, 매일 사람들이 왕래하는 것도 적지 않은 사장의 객상들이 모여, 양은 그들을 붙잡고 자신의 특수고객 집단으로 구성하려고 했다.


1998년 3월 17일 그는 호출기를 팔아 구두닦이 도구 한 벌을 장만하여 태승남로의 길가에 서서 환히 소리쳤다. "신발 닦고 5원짜리 한 켤레!"


당시 주위에 구경꾼들은 귀가 틀리다고 생각했고, 길거리에서 신발 시세가 1원짜리인 줄 알고, 누군가가 내려오는 것을 보고 누군가가 더하지 않았다.양은 가격을 물었을 때마다 아주 또렷하게 반복하고 가격을 깎지 않는 신발을 성명했다.


어쩌면 자신의 호매가 특이하고, 마침내 50대 선생을 끌어들였을지도 모르지만, 양강의 첫번째 손님이기도 하고, 그는 그의 발에 800여 위안의 노인을 닦아야 했다.양은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면 장갑을 낀 후 딱딱하고 다른 구두솔을 열고 일을 시작했다.


30분 후에 신발을 닦았는데, 그 선생님은 신발을 가지고 꼼꼼히 훑어보고 10위안을 건네며 말했다. "젊은이, 너의 노동은 내가 10위안을 쓸 만하다!"


첫날의 연마는 85위안으로 예상보다 훨씬 좋아졌다.


  10원짜리 노점에서 성급 연쇄점까지.


이 10원짜리 양은 막 창업의 희망을 보게 했다.이후 한동안 그는 길거리에서 신발을 닦고 함께 파트너를 찾고 있었다.처음에는 거절당하지만 양은 이제껏 낙담하지 않았다.이렇게 일주일 연속 고급 다방 사장이 마침내 그를 만나기로 약속했다.


이 사장은 양강의 계획서를 무심코 한 번 뒤져보았다. "젊은이, 나를 믿어라. 네가 보더라도 어느 사장이 너와 함께 할 수 없을 것이다"고 말했다.그러나 양은 금방 이 고급 찻집에서 고급 신발을 닦는 사업에 많은 부자들의 추앙을 받았다.양강서비스를 즐겼던 손님들은 “비싼 신발이 길가의 구두장이 망가질까봐 걱정된다 ”고 칭찬했다.첫달, 양은 막 이삼천원을 벌었다.이어 고급스러운 장소가 적극적으로 양강과 호흡을 맞췄다.


6년 동안 이득의 숫자가 꾸준히 상승하면서 양강은 첫 5년을 무사히 마칠 계획이다. 청두에서 집을 구입하고 안가를 마련했다.이후 그는 인생을 향한 두 번째 5년째 달릴 계획이다. 성급 체인점 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다.얼마 남지 않아 양은 매일 절강, 복건 및 사천 각지에서 상담을 받고 있는 전화인데, 할수록 자신감이 넘쳐흐른다.


지금 양은 이미 큰 사장이 되었지만 그는 줄곧 이 10위안을 간직하고 있다. “ 그것은 나에게 주는 것은 무한한 자신감과 용기이다. ”



    


 

  • 관련 읽기

“六一”将至 童鞋企业竞相上场角逐

구두시장
|
2010/5/27 9:36:00
42

你有几双鞋?买鞋是刚性需求吗?

구두시장
|
2010/5/27 8:38:00
20

2010년 비닐화 기업 모금리 하락 추세가 두드러졌다

구두시장
|
2010/5/26 9:59:00
34

신발 기업이 해외 브랜드를 사들이는 것은 “ 다른 사람을 대신해서 아이를 키우는 것 ” 을 신중히 막아야 한다

구두시장
|
2010/5/26 9:54:00
31

허위 홍보 사건 & Nbsp

구두시장
|
2010/5/26 9:51:00
37
다음 문장을 읽다

광동 계성 다부문 합력 단속 무증 구두 작업장

어제, 계성가도 청은 연합 공상, 환경 보호, 행정 집법, 공안, 공급, 공급 등 부처, 계성 여러 곳의 무허가 구두 작업장을 청소 단속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