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부들이 자발적으로 사직하여 고향으로 돌아가 설을 쇠다
같은 설날 앞당겨 고향으로 돌아갔고, 지난해 이성문은 공장에 감원되어 올해는 자진사퇴했다.
“그 월급을 받으면 재미가 없고 일찍 집에 가는 게 낫겠다.”
1월 25일 광저우역 광장 대합차 사천 총각 이성문설.
이맘때 음력 설날 20일, 철도 부문에서 예정된 춘운 시작 날짜도 일주일 가까이 있다.
사실 이런 상황은 이상하지 않아 귀향한 농부들이 며칠 전부터 광저우역 광장 광장광장을 앓게 했다.
"작년 12월 말에 돌아가는 사람이 많아지기 시작했는데, 올해 1월 초에는 벌써 봄기운 같다."
기차역 광장에서 질서를 유지하는 보안장 군이 말했다.
세관 광동 지서에 따르면 통계 자료를 발표하고 광동성은 작년 12월에 진입했다
출구
동기 대비 3할여 증가, 주문 수량도 1년 만에 최고봉에 이른다.
그러나 근로자들은 일찌감치 행장을 하고 집에 돌아갔기 때문에 기업이 일손이 모자라 사장들은 금융위기 때 꿈꾸는 주문서를 떼어내며 미리 방학을 했다.
어떻게 풀리는지
품삯
많은 기업주들은 유효한 방법이 없다고 말했다.
광저우 백운구의 한 전자공장 사장은 “어쩔 수 없어, 1년 뒤에 볼 수밖에 없다 ”고 말했다.
주문 증가 후
이성문은 일을 그만두는 것에 대해 매우 자유롭게 행동했다.
"원래 공장에서 다음 달 4일에 방학을 하려고 했는데, 나는 휴가를 신청하지 않고 사직했다."
그는 짐봉투에 비스듬히 기대어 기자에게 가볍게 말했다. "나와 함께 사직하고, 그리고 10여 명의 고향, 모두 함께 집으로 돌아가기로 약속했다"고 말했다.
이성문과 이렇게 일찍 집에 돌아가기 위해 사직한 농부들은 적지 않다.
“노동자들은 일찍부터 출근할 마음이 없었는데, 매일 언제 방학을 하냐고 묻는 바람에 아예 휴가를 내고 사직하는 경우가 있다.”
광주시 백운구 화장품 공장의 조 주관설.
그가 소개한 이유에 의하면, 그는 고향이 있는 공장들이 모두 미리 방학을 했다.
“근로자들은 1년에 비해 일년 일찍 방학을 요구하고 사장은 어쩔 수 없다. 지금 아르바이트를 하는 것은 사장보다 소보다 수시로 공장을 바꿀 수 있다.”
그가 말했다.
사실상 이런 요구는 기업에 손해를 끼쳤다.
1년의 금융위기는 기업의 주문을 항상 생산을 만족시키기 어렵지만 하반기 주문서는 비교적 뚜렷한 증가로 노동자가 부족하여 생산기계를 중단시켰다.
많은 기업들은 사람들이 부족해서 동완에서 보편적인 문제이다.
설을 쇠고 농부들은 모두 돌아가고 주문도 있고 받을 수 없는 주문서를 고려해야 한다. 많은 주문서는 받지 못한다.
동완 원가구업계 협회 진요진 부회장이 화하시보 기자에게 말했다.
관련 부서에 따르면, 작년에 불렸다고 한다.
중국 제조
업센터의 동완은 9퍼센트 이상의 공장이 부족해 이 원인으로 5분의 공장 30 ~50% 생산 기계가 착공되지 않았다.
기업은 어쩔 수 없이 기이한 수단을 내놓았다.
윤동의 공장은 현재 400여 명의 노동자가 있다. 그는 본보 기자에게 “ 노동자 부족이 200여 명에 이르렀고, 어쩔 수 없이 수십 명의 행정 인원을 생산라인으로 전근해 야근을 하도록 했다. ” 고 말했다.
연말에는 이런 상황이 더욱 두드러진다.
나는 며칠 전에 두 개의 주문서를 떼어내야 했다. 게다가 사직된 다른 여러 가지 원인을 더해 근로자들이 이미 수십 개를 걸었으니 일찍 방학을 하자.
동완 대랑진 제의장 사장이 원능병을 말했다.
이런 화장품 공장의 조주관도 기자에게 “공장의 연말 장사가 가장 좋으니 사장도 어쩔 수 없이 미리 방학을 당했다 ”고 말했다.
이성문은 지난해 동완 석비진, 고발진, 광저우 신당진 등을 전전하며 총 네 공장에서 일했다.
"월급이 너무 낮아서 1200원 정도인데 일이 너무 힘들어요."
이성문은 공장에서 근무 상황도 비슷하다고 생각하며 한 공장이 그의 마음을 안정시키고 반년 동안 만든다는 생각이 들었다.
광동의 한 매체와 마성 이공대, 중산대학의 공동 연구에 따르면 금융위기 후 근로자의 임금 인상은 뚜렷하지 않고 10%에서 20%까지 올랐다.
그래도 이성문은 자신의 생각을 가지고 있다. “다음 집이 더 좋을 것 같기도 하고 나중에는 좋지 않았지만 한번 해보고 싶다.”
사실상 그의 이런 시도는 기본적으로 차세대 농부들의 공통점이 되었다.
공장은 근로자가 결핍되어 이성문들이 충분한 선택을 할 수 있는 조건이 충분하지만, 그들은 끊임없이 기업노동자 유동이 빠르고 노동자의 결핍을 일으켰다.
한 해 내내, 구슬 삼각 각
공업
구역의 공장 입구에는 노동자 모집 광고를 끊임없이 갱신하고 있다.
“1년간 저금은 거의 없어 본래 월급이 낮고, 일을 자주 바꾸곤 한다.”
이성문은 “2010년 다른 거 하고 싶어 공장에 가기 싫어 ”라고 말했다.
이성문의 소개에 따르면 그의 아버지도 일찍이 주 삼각가에서 20년 동안 아르바이트를 했고 2년 전에 다시 돌아오지 않았다.
최근 국가에서는 나무를 심고 조림 보조금 정책을 시행하고, 현지 보조금 기준은 매년 한 그루씩 한 그루의 나무에서 매년 5위안을 보충하는 것이며, 그의 집은 매년 황산에서 5000그루 나무를 심고, 단지 보조금만 원만하게 아르바이트 수입보다 훨씬 크다.
공장을 개설한 지 20년이 된 원에너지병 사장도 "그들의 길도 많아졌고, 많은 세대의 농부들이 다시 일하지 않았고, 최근 몇 년 동안 국가들이 농업에 대해 각종 보조금을 내놓고 일정한 수입원이 있다"고 총괄했다.
차세대 농부들이 아르바이트에 돈을 버는 것에 대해 부담스럽지 않게 생각하게 하는 것도 문제다.
본보 기자의 인터뷰를 받는 많은 사장은 이성문 같은 젊은 젊은 농부들이 모두 경박하고 생산 라인의 노동자를 하기 싫고 우선 관념적으로 그들을 안심시키기 어렵다.
윤동은 이런 상황에 대해 당황스러워 했다. 그는 "요즘 젊은이들은 놀러 온 것이지 아르바이트를 하러 온 것이 아니다"고 말했다.
산업 난국
취재한 농부들은 지난해 임금이 조금 올랐지만 인상 폭이 작다고 말했다.
원능병도 "작년에도 노동자에게 임금을 올려줬는데, 기업에 있어서 이미 큰 지출이었지만 노동자들의 반응은 분명하지 않으니 가야 할 것은 가버렸다"고 말했다.
기업이 왜 급여를 크게 올리기 어려울 때 사장들은 근로자의 임금을 소폭 높이기 위해 고민하고 있다.
원에너지병의 제복 공장을 예를 들면, 근로자의 임금이 매달 200위안씩 올릴 경우 원에너지병은 한 달에 천 명의 근로자들이 20만 위안의 임금을 더 지불해야 한다.
“근로자들에게는 한 달에 200위안의 돈을 올리는 것은 큰 변화가 없었지만 기업에 대한 원가가 크게 증가하고 이윤이 대폭 감소하고 경쟁력도 크게 떨어진다 ”고 말했다.
원능병설.
외래공소득 지출 상황을 조사한 사업담당자 임타오가 구슬삼각형 중소기업을 제외한 형태로 주문서에 의존하고 있다.
그들의 절대다수는 의가권을 갖고 있지 않고 그들의 이윤도 전체 산업 사슬의 최저로 압축되었다.
저렴한 노동력을 최대의 우세로 형성된 주 삼각 제조업은 노동자들이 더 이상 만족하지 않을 때 자연히 곤경에 빠졌다.
근년의
품삯
주 삼각의 제조업에 큰 영향을 미쳤다.
원에너지병에 따르면 주문서를 받기 전에 일손이 부족한 것을 먼저 고려해야 한다. 일부 주문은 품팔이 부족해서 받지 못한다. 뿐만 아니라 생산선 노동자가 부족하기 때문에 제품의 품질에 영향을 미친다.
생산관리에도 보증이 없다. 왜냐하면 네가 노동자를 요구하고 비판을 하자 그는 손을 떼고 떠났다.
이런 식으로 업계 전체의 제품의 품질이 모두 하락하고, 더 이상 제조업의 발전은 차를 후진할 수 있다.
원능병은 근심스럽게 말했다.
동완시위 서기 유지경은 여전히 임금인상을 위해 입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임금이 안 올라가면 노동자 모집이 더 어려울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나 임금을 올려야 하고 기업은 고액의 용업비용을 부담할 능력이 있어야 하며 높은 부가가치를 가져야 한다.
제조업으로 알려진 주 삼각형은 여러 해 전부터 산업 전환과 업그레이드의 구상과 조치를 제기해 전면적으로'템포바꿨다'를 추진했다.
지난해 초 국무원이 정식 통과한'주강 삼각주 지역 개혁 계획 강요'는 2020년 현대서비스업 증가치의 비중은 60%를 넘어 고기술 제조업의 증가치를 기록했다.
공업
증가치의 가치는 30퍼센트에 달한다.
산업에서 용공 문제를 해결하는 데 시간과 고통이 필요하지만 근본적인 해결의 방법이다.
- 관련 읽기
- 전시회 정보 발표 | 2012 중국 국제 방직 기계 전람회
- 신제품 발표 | 장쑤 성
- 여성집 | 영단림 《늑대꽃 》은 민국 만인이 치파오 풍격을 연기했다.
- 시세 분석 | 고원가 시대 하위 의류 브랜드 의식의 중요성
- 매일 첫머리 | 그 유명 사람들 의 호화로운 첨단 의 ‘천국 혼수 ’
- 지방 핫점 | 천진 공대 예술과 의류 학원 졸업 패션 축제
- 지식에 참여하다. | 怎么做好海外招展宣传工作?
- 뉴스 택배 | 항주 팔순 교포 의 가족 은 삼 년 자제 56벌 민족 복장 을 만들었다
- 신발 속달 | 조덴 은 난주 마라톤 을 협찬 하여 고단 스포츠 구두 브랜드 를 조성했다
- 전시회 정보 발표 | 전시회 마케팅 -기업 시장의 중요한 수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