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대외 무역 업무원 은 반드시 필요한 양식 예의 를 갖추어야 한다

2009/3/7 16:12:00 41981

      做外贸业务,免不了有请客户吃饭的时候。如果遇上不拘小节、大大咧咧的客户当然最好,但是很多时候,我们的客户却挑三拣四,故意为难我们,其中很重要的一项就是吃饭的礼仪,如果您不想丢了客户,失了订单,就好好一个字一个字地看看如下的就餐礼节吧!

호텔 예약

  在西方,去饭店吃饭一般都要事先预约,在预约时,有几点要特别注意说 清楚,首先要说明人数和时间,其次要表明是否要吸烟区或视野良好的座位。 如果是生日或其他特别的日子,可以告知宴会的目的和预算。在预定时间到达, 是基本的礼貌。再昂贵的休闲服,也不能随意穿着上餐厅吃饭时穿着得体是欧 美人的常识。去高档的餐厅,男士要穿整洁;女士要穿套装和有跟的鞋 子。如 果指定穿正式的服装的话,男士必须打领带,进入餐厅时,男士应先开门 ,请女士进入。应请女士走在前面。入座、餐点端来时,都应让女士优先。特别是 团体活动,更别忘了让女士们走在前面。

자리에 앉으면 주의가 있다

  最得体的入座方式是从左侧入座。当椅子被拉开后,身体在几乎要碰到桌子的距离站直,领位者会把椅子推进来,腿弯碰到后面的椅子时,就可以坐下来了。用餐时,上臂和背部要靠到椅背,腹部和桌子保持约一个拳头的距离。两脚交叉的坐姿最好避免。

술공부

  在高级餐厅里,会有精于品酒的调酒师拿酒单来。对酒不太了解的人,最好告诉他自己挑选的菜色、预算、喜爱的酒类口味,主调酒师帮忙挑选。主菜若是肉类应搭配红酒,鱼类则搭配白色。上菜之前,不妨来杯香槟、雪利酒或吉尔酒等较淡的酒

요리의 순서

  正式的全套西餐上菜顺序是:①前菜和汤②鱼③水果④肉类⑤乳酪⑥甜点和咖啡⑦水果,还有餐前酒和餐酒。没有必要全部都点,点太多却吃不完反而失礼。稍有水准的餐厅都欢迎只点前菜的客人。前菜、主菜(鱼或肉择其一)加甜点是最恰当的组合。点菜并不是由前菜开始点,而是先选一样最想吃的主菜,再配上适合主菜的汤。

어떻게 냅킨

음식을 주문하고 앞채를 보내는 동안 냅킨을 열어 안쪽으로 3분의 2의 1을 다리에 평평하게 펴 무릎 이상의 두 다리를 덮는다.

냅킨을 네크라인에 끼지 않는 것이 좋다.

음주와 음식의 배합

  饮酒时应该搭配食用什么食物,时常困绕着人们,几百年来,饮酒时选择适当的食品似乎已经形成了一条条的规律。但是,随着现代的社会中新食品和新型酒类的不断涌现,这些规矩显得陈旧,越来越不适用了。


음주와 음식을 어떻게 코디할 것인지를 먼저 알아야 한다. 생활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르고 음주와 음식의 코디에도 의문이 없는 것도 개인의 품격에 따라 매치해야 한다.

당신은 자신의 입맛에 따라 술과 음식을 주문할 수 있다. 규칙 중에 허락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함께 식사하는 친구와 단호하게 반대하면 부끄럽거나 부끄럽지 않아도 된다.

생활에 어울리지 않는 것들이 많이 구성되어 있는데, 여전히 그렇게 조화롭게 보인다.

그러나 저녁에는 무슨 술을 써야 할지, 너는 아직도 마음을 정하지 못할 때 어떻게 해야 하는가?

그런 규칙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여러 해 동안 나는 경험을 쌓았으니 네가 겪은 어려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이런 이른바 ‘원칙 ’은 술을 마실 때 무엇을 먹느냐에 대해 알려 주지 않고 음식과 주류 사이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상호 작용을 하는 것이다.

술을 마실 때 음식에 맞추는 것은 입맛에 따라 정해진다.

음식과 주류는 네 가지 입맛으로 나눌 수 있다. 술과 음식의 코디 범위, 즉, 시큼하고 짠맛.

신맛:

당신은 술과 샐러드와 코디할 수 없다고 들었는지, 샐러드의 시큼하게 술의 향을 깨뜨렸다.

그러나 샐러드와 산성 주류가 동용된다면 술에 담긴 산은 샐러드의 유산에 의해 분해되는 것은 물론 절호의 코디다.

그래서 산성주와 산성식품을 골라 먹을 수 있다.

산성 주류와 함함유식품 공용으로 맛도 좋다.

단맛:

식사를 할 때 다른 사람의 입맛에 따라 디저트를 선택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말하면 단 음식은 단술의 입맛을 가볍게 줄일 수 있다.

캘리포니아 찰턴의 술과 구운 화살치와 함께 먹으면 술은 달갑게 보일 것이다.

그러나 생선에 샐러드를 넣으면 술에 과일맛이 많이 줄어든다.

그래서 디저트를 먹을 때 설탕이 너무 높은 디저트는 술맛을 덮어 원맛을 잃게 되므로 조금 달게 먹는 주류를 선택해야 한다.

이렇게 해야만 원래의 입맛을 유지할 수 있다.

쓴맛:

여전히 개인취향 원칙을 사용하다.

고미주와 쓴맛이 나는 음식과 함께 쓴맛을 먹으면 줄어든다.

그래서 단맛을 줄이거나 쓴맛을 제거하려면 고음과 쓴맛을 지닌 음식에 코디할 수 있다.

짠맛:

일반적으로 소금 냄새는 없지만, 많은 주류는 짠 음식을 함유하는 소금 맛을 낮춘다.

세계 많은 국가와 지역의 해산물을 생선 종류와 같이 식용할 때, 모두 레몬즙이나 주류를 배용할 수 있으며, 주로 산은 생선의 함도를 낮춰 먹을 때 맛이 더욱 신선하고 맛있다.

칼과 포크 종류

칼, 포크 등 은기 종류는 모두 Cut -lery. 칼, 포크는 육류용, 생선용, 전채용, 디저트, 숟가락은 전채용, 국물, 커피용, 차 외에 양념용 스푼도 있다.

조미료는 스푼 즉 조미료를 첨가할 때 사용하는 숟가락으로 디저트나 어류에 많이 사용된다.

지금 사용하는 식기는 요리의 변화에 따라 끊임없이 변화한다.

정식 양식 요리의 세트에는 항상 다른 요리의 특징에 따라 다양한 모양의 나이프와 포크를 사용한 것이 아니라 처음부터 모두 늘어놓는 것이 아니다.

전체 세트를 말하자면 식탁에 은기가 가득 찬 화면을 연상시키기 쉽지만 지금은 대부분 2 -3가지 아이템 요리를 주로 하는 방식이다.

그래서 식탁에 은기가 가득 찬 정식 식사를 차려 놓았으니 잔치에서만 볼 수 있을 것이다.

최근 한 조의 칼과 포크로 사용한 경우는 적어 2 -3도 전 요리를 먹는 사람이 점점 더 많아지고, 나이프와 포크도 달라지지 않는다. 대체로 칼로 포크로 이어 배달된 전요리다.

나이프와 포크로 놓인 칼과 포크 (또는 숟가락)는 식판 오른쪽에 놓인 식당도 늘고 있다.

육류 요리가 사용하는 칼의 모양은 어느 식당이든 대체로 똑같지만 어류 요리가 사용하는 칼은 종종 각 식당에 따라 다르다.

특히 최근 육류 요리와 칼로 같은 넓은 어류 요리는 칼로 늘어나는 경향이 있고, 이 너비보다 넓게 보이는 것도 흔하다. 칼도 넓고 칼날 부분에 호화롭게 장식된 어류 요리용 칼집도 있다.

또 음식점은 생선 요리용 칼로 조미료 숟가락으로 조리를 대신한다.

나이프는 마치 중국의 젓가락걸이와 같다.

나이프와 포크 (또는 숟가락)는 두 마리를 칼로 깍지꽂이에 놓기도 하고, 때로는 칼로리, 스푼, 스푼 세 마리를 한 조로 묶어 놓고 나이프와 포크 (또는 스푼) 두 마리를 1조로 놓아 칼날과 포크의 앞부분에 손을 대지 않는다.

나이프와 포크 사용 방식

영미인의 식습관은 다르다.

고기 요리를 먹을 때 영국인 왼손은 포크 를 들고 뾰족하게 아래로 묶고, 고기를 묶어 넣고, 입에 썩은 채소라면 식칼 로 식칼 로 식칼 을 꽂고 입 에 넣은 뒤 미국인은 같은 방법으로 고기를 썰고, 오른손은 식칼 을 놓고, 포크 로 갈고, 포크 를 갈아 올리고, 포크 를 올리고, 고기 밑 에 꽂아 넣지 않고, 고기 를 부어 넣은 채소도 이렇게 삽니다.

밥을 먹을 때 포크의 뒷면을 이용해 떠서 먹는 것은 식탁에 어긋나는 예의는 아니지만 보기에는 별로다.

밥과 같은 요리를 먹을 때는 포크를 정면으로 떠서 식용을 만들 수 있다. 포크가 바로 같은 요강 부위를 위해 설계한 것이다.

이때 칼을 이용해 곁에서 식사 동작을 보조할 수 있다.

식판 위의 요리를 떠 놓으면 칼을 이용해 접시 밖으로 흩어지지 않도록 막고, 이렇게 되면 접시 안의 음식물을 떠낼 수 있다.

양념장을 맞춘 요리가 있다면 칼을 이용해 양념장을 긁어내고 숟가락이나 양념장을 숟가락으로 요리와 자료를 함께 입에 담는다.

포크로 묶으면 숟가락으로 양념장을 뿌린 뒤 식용은 잘못된 동작이다. 이렇게 해서 요리를 입속으로 보내면 소스가 뚝뚝 떨어져서 여기저기 엉망진창이다.

포크로 요리를 떠서 왼손으로 포크를 들고 포크 정면의 포크로 정면의 포크 위에 올려 입구에 넣는다.

친구와 회식하는 가벼운 자리에 칼이 필요 없다면 오른손으로 포크를 들고 식사를 할 수 있다.

밥은 포크가 아니라 뒷면을 떠서 쉽게 먹을 수 있고 우아하고 자연스럽다.

접시 안의 작은 음식이 모이면 칼로 막고 포크로 다가서 떠낸다.

숟가락으로 칼로 대신해도 된다.

포크로 요리를 숟가락에 모으고 숟가락으로 음식을 입에 담았다.

양념장은 숟가락과 일반 숟가락의 용법과 같다.

포크를 이용해 양념장숟가락으로 밀어 먹어야 한다. 포크로 찍어 양념장으로 양념장을 발라 양념장에 양념장을 발라 양념을 발라야 한다. 후자는 예절을 위반하기 때문이다.

어떻게 나이프와 포크를 설치합니까

식사 중에는 팔자형, 식사 도중 잠시 휴식을 취하면 칼과 포크를 나누면 커팅과 크로스와 크로스와 크로스 를 상대적으로 ‘일자 ’ 자형 또는 ‘팔 ’ 자형, 나이프포크가 자기에게 향하는 것을 표시한다.

대화라면 나이프와 포크를 들고 내려놓을 필요는 없지만 손짓을 할 때에는 나이프와 포크를 내려놓아야 한다. 절대 손을 잡고 커튼을 흔들면 안 된다.

어느 때나 나이프의 한쪽을 접시에 놓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칼과 포크는 요리를 잘라 입구에 넣는 것 외에 또 하나의 중요한 효능이 있다.

나이프와 포크는 ‘식사 중 ’이나 ‘식사 종료 ’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서비스생은 이런 방식을 이용하여 손님의 식사 상황을 판단하고 식기를 정리하고 다음 서비스를 준비하는지 등을 준비하는 등 적윤이 정정한 식기 마련 방식을 기억할 수 있기를 바란다.

특히 주의해야 할 것은 칼날 옆으로 반드시 자신을 향해 나아가야 한다.

식사 종료 방식은 두 가지: 식사 후, 포크 아래를 위로, 칼날 옆으로 옆으로 옆으로 나와 포크와 포크를 모아 평행한다.

다음은 영국식과 프랑스식으로 나뉘어 어떤 방식이든 가능하지만 가장 자주 사용하는 것은 프랑스식이다.

가능한 한 접시 안에 손잡이를 넣어서 터치 때문에 떨어지는 것을 피하고, 서비스생도 비교적 수습하기 쉽다.

결혼식 잔치에 참석할 때 식기를 ‘식사 중 ’의 위치로 놓았을 때, 주요 손님들이 식사를 마치면 즉각 모든 요리를 거두어야 한다.

그래서 연회할 때 모두 기억해 두어라

  • 관련 읽기

무대 의 접대 기교

접대 기교
|
2008/8/23 18:29:00
41924

공무 장소와 사교 장소는 옷차림의 차이이다.

접대 기교
|
2008/8/19 12:46:00
41829

잔치 타입에 어떤 것들이 있어요.

접대 기교
|
2008/8/18 14:28:00
41816

상업 오찬과 만찬의 예의

접대 기교
|
2008/8/18 14:27:00
41802

16종 양식 예절 주의 사항

접대 기교
|
2008/8/18 14:26:00
41786
다음 문장을 읽다

'여사우선님 '어떻게 보여드릴까요?

국제예의에 대해 말하자면, 반드시 ‘여사 우선이라는 말을 떠올릴 것이다.오늘날의 세계에서 소수 지방을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비교적 정식적인 장소에서, 이 말은 모든 바다를 다 놓는 것이며, 음식, 교통, 오락이든 명백히 상술한 말을 표명할 필요가 없다.도로를 걸어갈 때 남자는 다가가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