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방직 복장 은 위기 에서 생기 를 구하다

2008/11/19 10:49:00 34

방직복

사업사 11월 19일 신문은 11월 7일, 기자들이 십여 개의 방직 의류 생산업체 들이 모여 있는 영진 현 펑 집계개발구, 대량의 기업은 이미 대문을 닫고, 공장 구역 내 쓸쓸하고 쓸쓸하고, 다수 기업은 이미 생산을 중단하고, 노동자가 방학을 했다.

석가장탁다의류산업원, 신집피혁성, 용성의복생산기지 ….

기자들이 계속 방문해 보니 많은 방직 의류 업체들이 시달리고 있다.

“현재 우리 방직 업계, 2 /3의 기업은 이미 돈을 벌지 않고, 심지어 손실까지, 1 /3의 기업이 버티고 있다. 이윤은 6%에서 8%에 불과하다.”

서건린 삼성 영방그룹 부사장.

그러나 여전히 ‘엄동 ’에서 당당하게 버티고 있는 기업들이 있다. 자신의 생존법으로 사람들에게 낙관적인 신호를 전하고 있다 —잉 ’자 위왕!

이 ‘겨울 ’, ‘봄날 ’을 버티면 올 것이다.

조정 에서 생존하다

11월10일 명석염 공장에 들어서자 기자는 사무실빌딩에서 생산현장까지 모든 것이 질서 정연하고 부근의 염색공장이 얼마 전 폐업에 영향을 끼치지 않았다.

그러나 최근 기업들이 점점 빠른 변화로 직원들을 끌어들이는 데 틈이 없다 ——생산설비가 대량으로 에너지 절약 장치를 설치하고 새로운 심사 제도가 출범시키려 하는데 ……

더 이해가 안 되는 것은 파마 방지, 자외선 방지 등 고급 원단으로 시장을 달리고 있는 기업들이 갑자기'노수'를 바꿔 갈수록 큰 로드 주문을 받고 있다.

이에 앞서 명석염 공장은'대로의 품종기능화, 레저 원단 다양화 '경영전략을 채택해 저단제품을 철저히 포기했다.

이에 대해 메이드워드 사장은 "기업에 있어서 살아남는 게 1위다!"

인민폐 평가절상, 원자재 가격 인상, 금융위기...

대부분의 방직 기업과 마찬가지로 안팎에서 협공하는 가운데, 명석의 날이 갈수록 어려워진다.

80% 이상의 원단은 수출로 외국의 주문이 줄어들면서 기업의 판매량이 급격히 떨어졌다.

그러나 직원들 대오를 안정시키기 위해 기업의 400 직원의 각종 복지 대우는 전혀 떨어지지 않았다.

"올해 재작년의 이윤을 모두 먹어 버렸다."

기업이 고급 제품을 생산하는 것은 이윤이 높지만 올해 들어 주문이 위축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금은 고위급 제품만 해도 배가 부르지 않고 이러다 기업들은 이룰 수 없다.

"반드시 조정해야 한다!"

명석인은 어렵게 선택했다.

현재 이미 1 /3의 경로품이 명석으로 붐비는 주문서가 있다.

“솔직히 이들 중 저급품을 생산하는 것은 기본이 될 수밖에 없지만, 양이 많아 기업이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근로자들도 상대적으로 안정적으로 안정될 수 있다 ”고 말했다.

이것은 일시적인 책이다.

기업이 이 ‘엄동 ’을 견디고 있다면, 우리의 목표는 고부가가치 제품을 개발해 고급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두덕화는 자신만만하게 말했다.

[수사 수기] 생존을 구하기 위해 현재 방직 의류 기업들은 어쩔 수 없이 격려를 기울여 여러 해 동안 버려진 중저급품을 주워 주고, 이런 ‘ 조정 ’ 은 힘들지만 구조조정의 신념이 없기 때문에 흔들리지 않았다.

그들은 이 겨울을 견디어 냈고 고부가가치, 고기술 함량이 높은 고급 제품은 여전히 기업을 위해 시장을 재개할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두 다리로 걷다.

지난 11일 신장시 피혁상시에 기자들이 도착했을 때 전영신과 정화피초 제복 유한회사 회장이 광교회에서 돌아왔다.

전시회 상황을 말하자 두 사람은 연거푸 고개를 흔들었다.

"고객 수가 적고 가격이 낮아서 할 수 없다!"

강소겸은 기업 제품이 주로 외국 판매에 의존하고 있지만 이번 광교회는 주문서를 거의 받지 못하고 몇 가지 의지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광교회에서 돌아오자, 강소겸은 마음속에 새로운 계획이 하나 있었다. 그것은 곧 내무역을 길게 늘리는 것이다.

기자는 정화피초 제복 유한공사에서 볼 수 있었기 때문에 일손이 없기 때문에 노동자들은 대부분 방학을 하고 집으로 돌아왔고, 3400명의 생산 현장은 텅 비었다.

하지만 디자인과 내무역발전 계획에 몰두하는 직원들도 있다.

실제로 정화회사가 설립한 것은 국내 시장이고, 자신의 의류 브랜드 ‘이노사 ’가 있는데, 나중에 주전장은 러시아, 유럽과 미국 등 해외 시장으로 옮겨 내무역을 점차적으로 포기했다.

“이제 우리는 국내 시장을 다시 주워야 두 다리를 걸을 때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다.”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신축가죽의 생산성수기였지만, 올해 10월이 지나자 80%의 기업은 이미 폐업했다.

국외 주문과 판매량이 30%에서 40%의 가혹한 형세를 줄이고 90%가 수출에 의존하는 신집가죽은 어디로 갈 것인가?

"정화회사와 마찬가지로 점점 많은 기업들이 두 다리를 고르기 시작했다."

전영신 씨는 기자에게 현재 상당한 기업들이 이미 내무역으로 전입되었고, 구목왕, 리랑 등 20여 개 국내 유명 브랜드를 위한 스티커 생산과 실력 있는 기업들이 자신의 의류 브랜드를 만들기 시작했다.

기업이 국내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신집시 관련 부처 측면에서 능력 있는 기업들이 내년 3월 베이징 패션전시에 참가하는 한편 10만 제곱미터를 건설하는 피혁상품성을 빨리 가동시켜 국내 소비시장을 끌어올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 관련 읽기

복장 저가 유혹 소비자 가 가짜 를 사다

뉴스 정보
|
2008/11/19 10:47:00
32

오바마, 중국 의류 수입 제한 문제에 직면하다

뉴스 정보
|
2008/11/19 10:45:00
37

판사철 경성 브리핑

뉴스 정보
|
2008/11/19 10:44:00
22

공업의 발판 이 이불 이불 에 쑤셔 매진되었다

뉴스 정보
|
2008/11/19 10:42:00
25

환세율은 저장기업의 수익을 높이고 있다

뉴스 정보
|
2008/11/19 10:41:00
19
다음 문장을 읽다

방적 발전 은 시장 의 신념 을 재건 하고 있다

방적 발전 은 시장 의 신념 을 재건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