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상무부 금내 식량 홍콩 수출

2008/4/17 12:10:00 23

상무부 금내지 식량은 홍콩에 수출한다.

비즈니스부는 항구 식량과 그 분말 수출 관리를 더욱 강화하라고 통지했다.

홍콩 시장안정 공급을 확보하는 것 외에도 알림은 특히 수출 허가증만 홍콩 수출에 한정된 상태로 이 제품을 다른 나라와 지역으로 수출하는 것을 엄금한다.

수출 허가증에 대한 비고란 내수는 수출에 한정되어 홍콩으로 돌아가면 안 된다.

위영승 공업무역서 부서장은 홍콩 측의 등록제도는 주로 내지의 수출관제에 맞추어 홍콩 쌀이나 밀가루 공급 경로를 확보하고 있다고 밝혔다.

비즈니스부 대외무역사가 농산물 (시세포럼) 을 주관하는 한 관리가 본보 기자에게 이번 정책의 출범은 주로 만족과 홍콩 마카오 동포의 수요를 보장하기 위해서다.

"홍콩은 자유항으로 무역이 정상적이지만 현재 전 세계 식량위기가 심화되고 있으며, 우리의 식량은 주로 자급자족이다."

4월 14일 이날 비즈니스부 정연구실도 고량가 시대를 맞아 앞으로 10년 내 세계 곡물 가격은 최소 10% 상승할 것이라는 연구 보고서를 발표했다.

홍콩 돌격 순찰

홍콩특구 정부는 국내에서 식량 수입과 그 가루를 수입하는 수출자에게 등록 제도를 시행해야 한다고 통지했다.

내륙 수출상들이 홍콩에 쌀을 수출할 때, 홍콩의 수출업자는 명부 안에 등록해야 내륙 수출상들이 관련 비문을 얻을 수 있다.

위영승은 홍콩 특구 정부는 돌격 순찰 등을 통해 국내 식량을 홍콩 중계할 수 없다고 밝혔다.

새로운 규정에 따르면 홍콩 수출상은 반드시 정기적으로 특구 정부에 쌀을 수입하는 수량을 신고하고, 수입본항의 쌀을 돌리지 못하도록 약속해야 한다.

또 홍콩 수출상도 특구 정부 관계자에 동의하고 합리적인 상황에서 영업과 저장소에 들어가 시찰과 심사를 진행해야 한다.

동시에 수출상은 모든 합리적이고 실행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해 국내에서 수입한 쌀을 확보하고 홍콩 사용자의 현지에만 식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홍콩의 식미통제 방안에 따르면 현재 등록된 식미저장업체는 100위였으며, 2007년 실질적인 수입미터에 종사한 식미저장상업에 참여할 자격이 있는 비즈니스부에서 이번에 내놓은 등록제도가 있다.

일찌감치 상무부가 출항 식량 및 분말 (쌀 포함 밀가루 포함) 수출 통제 안배를 강조할 때 홍콩에 수출한 쌀, 관제된 제분

앞서 홍콩공업무역서는 이미 밀가루와 쌀가루 등기 제도를 시작하여 현재 26개의 홍콩 수출업체가 비즈니스부에서 발표한 첫 등록 명부 안에 있다.

홍콩 공업무역은 4월 10일부터 쌀 수출업체 등록을 시작한 이후 세 개의 수출상들이 등록을 신청했다.

위영승은 등록제도가 홍콩 지역을 돕는 수출상들이 국내에서 식량 제품을 수입하고 등록제도는 수입수나 가격에 미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사실 쌀은 홍콩 현지시장이 태국 쌀 위주로 지난해 홍콩에서 쌀을 수입한 대미는 약 2만 톤으로 비즈니스부에서 약속한 쌀은 매년 5만 톤에 달하지 않았다.

홍콩특구는 올해 국내에서 쌀 수입을 늘릴 수 있을지, 위영승은 구체적인 수입 수와 가격은 모두 홍콩 수출상들이 시장 상황에 따른 상업결정이라고 밝혔다.

홍콩 쌀 수출업체 중 하나인 이봉년은 유가 급상승, 인민폐 상승 및 달러 지속 약화 등 요인으로 국내 쌀이 홍콩 판매가가 계속 오르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곡선 수출을 방지하다

국제식량 가격이 계속 오르면서 국내외의 거대한 가격차가 중국의 쌀 수출량을 급격히 추진하고 있다.

2007년 이래 식량수출 제한 정책이 연이어 출범했지만, 중국 세관에 따르면 올해 1분기에 쌀 수출 수가 동기대비 39.4% 증가한 수출 금액은 전년 대비 47.4% 증가했다.

비즈니스부는 이번 출항 식량과 그 분말 수출을 강화하는 신규를 내세워 상품을 다른 나라와 지역으로 수출하는 것을 엄금했다. 비즈니스부는 즉시 수출업체가 획득한 할당액과 이후 할당자격을 취소할 것이다.

비즈니스부 정연구실의 한 관리가 본보 기자에 대해 이 정책은 주로 일부 기업들이 홍콩을 통해 다른 국가와 지역의 식량을 수출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다.

홍콩 공업무역서에서 제공한 자료에 따르면 현재 홍콩에서 수입한 쌀은 홍콩 현지소비를 제외하고는 일부 홍콩을 경유하여 다른 지방으로 옮겨 넣은 것이다.

2007년 홍콩 중계된 식미는 모두 7415톤으로, 그중 마카오의 5411톤에 이르는 것으로, 중계량이 가장 많은 지역이다. 그 다음은 캐나다 995톤, 중국 내지 344톤, 미국 344톤, 다른 국가와 다른 지역은 341톤이다.

이 같은 데이터는 지난해 홍콩을 거쳐 마카오로 돌아가는 쌀 수량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에 대해 비즈니스부 대외무역사가 농산물을 주관하는 한 관리가 본보 기자에 대해 이번 정책은 홍콩지역을 대상으로 주로 마카오 지역의 식량 문제에 관해 더 협상 후에 안배하겠다고 밝혔다.

국제식량 가격이 상승하여 보편적인 우려를 불러일으켰지만, 국곡국 부국장은 증리영 중국 식량 재고가 충분하다고 최근 밝혔다.

cn.

  • 관련 읽기

왕치와 악의에 의한 강탈 사건 업그레이드

캐주얼
|
2008/4/17 12:07:00
24

소비자는 어떤 동물입니까?

캐주얼
|
2008/4/17 12:00:00
32

코카콜라 채용 제목, 당신은 어떻게 대답할 수 있습니까?

캐주얼
|
2008/4/12 12:14:00
35

어떻게 더 이상 버스를 짜지 않아도 될까요

캐주얼
|
2008/4/12 12:14:00
22

패션 브랜드 개그!!!

캐주얼
|
2008/4/12 10:14:00
81
다음 문장을 읽다

의류 대패 직영 백화점 도전

의류 대패 직영 백화점 도전